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화도] 강화도 카페, JOE COFFEE LAB 조커피랩 :: 커피에 맥주까지!


1.


작년 4월, 강화도 여행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JOE COFFEE LAB에 고마운 마음을 전달했던 엽서 한 장↓

그만큼 내겐 너무 좋은 기억이 남은 공간인지라 설레는 마음으로 10개월 만에 다시 찾은 것이지만

무턱대고 "제가 작년에 이 곳에 몰래 엽서를 두고 간 손님인데, 기억하세요" 라고 묻기도 웃긴 상황이라서

모르는 척 가만히 앉아 있었다.


그렇지만 가만히 앉아 있었다고 하기엔 조금 유난스러운 데가 있었고

일부러 알아봐 줄 때까지 있으려 했던 건 아니었지만 지나치게 오래 있었기도 해서

그 덕분인지(ㅋㅋ) 고맙게도 작년의 엽서를 기억해주시고 인사해주셨다. 기뻤다.





2. 


이번에 갔더니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시려는지 계속 메뉴판 이야기를 하고 계셨는데

작년 포스팅 http://youneverknow.tistory.com/557 을 보니까 술 메뉴가 늘었고, 커피 종류가 조금 바뀌었다.

내가 마셔놓고 나도 까먹고 있었는데, 작년엔 내가 탄자니아만 네 번을 마셨다는데 탄자니아가 사라졌당..

겁내 맛있게 먹었던 티라미수도 메뉴판에서 아예 종적을 감추고... 조금 아쉽다 t_t




그래도 롱 블랙과 플랫화이트 전부 아주 맛있었기 때문에, 탄자니아 사라진 건 안 아쉽 (ㅎㅎ)

커피류를 마실 땐 열 번 중 아홉은 라떼를 선택하는데, 최근 너무 연한 라떼를 마시고 큰 후회를 한 적이 있어서

'조금 진한 라떼'라고 생각하면 된다는 플랫화이트 설명을 듣고, 신이 나서 주문했고 결과는 대만족!




포스팅에 의의를 두고 찍었던 아래 맥주컷↓은, 사실 나와 아무 상관이 없을 줄 알았는데




시간이 흘러 어둑해지기 시작하면서, 조커피랩의 시그니처 간판에도 불이 들어오고, 가지고 간 책은 잘 읽히고,




화요일 휴무인 스트롱파이어, 를 대체할 플라잉펍, 을 포기하고 조커피랩에서 맥주를 마시기 시작했다.ㅎㅎ

맥주를 시작으로 그렇게 밤 열 시까지, 그러니까 무려 다섯 시간을.. 맥주 두 잔에 커피 두 잔을.. (화장실만 백 번 다녀온 듯)




마시면서 나쓰메 소세끼의 [마음]을 읽었는데, 맥주 코스터에도 '나쓰메 소세끼'가 적혀 있었다. 우왓!!! 

내가 마신 맥주 ㅋ은 장기하와 얼굴들과 더부스 브루잉 컴퍼니가 만든 수제맥주인데,

유일하게 알고 있는 페일 에일인 대동강과 비슷한 느낌으로 상큼했다.

검색해보니 '감귤, 망고 등 열대과일의 풍미가 가득한 세션 IPA(India Pale Ale) 스타일 맥주' 라고.




그렇게 어젯밤을 끝으로 조용히 떠나려고 했는데,

석모도를 가려고 했던 다음날의 일정이, 단순하지만 뚜벅이에겐 아주 중요한 '교통' 문제로 틀어지면서 (ㅋㅋ)

또 한 번 조커피랩에 들렀고, 커피 한 잔에 몰디브 한 잔을 마시며 그렇게 또 네 시간을 있었는가보다. 




아 근데 여기 모히또 짱맛. 완전 맛있다. 내가 먹어본 모히또 중 가장 맛있었다!




엽서가 써지지 않았던 이번 강화 여행에서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조용히 떠나왔다.

작년의 강화 여행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가면서, 조만간 갈 것처럼 해놓고 10개월 만에 가게 된거라

또 언제 가게 될 지 알 수 없지만 - 

그래도 역시 또 지금 마음만은, 다음 달에 또 갈 기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