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법

알라딘 중고서점 [회원에게 팔기] 이용 후 226,580원의 수입 생긴 이야기:-)


알라딘 중고 서점에서 판매자 매니저로서 [회원에게 팔기] 를 처음 이용했던 건 2014년 2월!

나의 환급신청 내역이 그렇게 말해주고 있다.

그 시기 아마도 난 내 인생 첫 이사 준비를 하고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이사하기 한 달 전부터 슬금슬금 짐정리를 시작했는데

다른 어떤 것보다 '책'이 이사할 때 가장 큰 짐이 된다는 것을 그 때 처음으로 깨달았다.


소장하고 싶은 책 외의 대부분의 책을 미련없이 털어내기 시작했다. 







2014년 2월 한 달 간 신나게 털어낸 후, 잠시 잊고 있었던 꿀잼 꿀머니를 최근 다시 시작했다:-)

김생민의 영수증에 푹 빠져서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구시대적 구호를 내 삶의 모토로 삼았기 때문!

내 방을 차지하고 있는 공기의 밀도는 줄여가면서, '공돈 통장'의 숫자를 늘려가는 데 있어서

중고책 팔기 만큼 재밌는 것도 없다!!!!!


개인적으로 YES24 판매보다는 알라딘 판매가 익숙한 데다가 훨씬 쉽다고 느껴져서 알라딘 골드셀러로서 활발히 활동중




알라딘 중고서점 [회원에게 팔기] 이용법을 공유해보자면, 



STEP 1. 알라딘에 책 등록하기 (사진 생략)

- 알라딘 앱을 깔고, 바코드 찍어서 책 등록하면 된다. 아주 쉬움.






STEP 2. 이후 주문이 들어오면은, 요렇게 알라딘에서 카톡이 온다. 

- 특히 아침에 졸린 눈으로 알라딘 주문 확인 카톡을 받았을 때 제일 기분이 좋다. 진짜 구웃모닝이다:-)

- [주문확인]을 클릭하여 알라딘 앱으로 들어가거나, PC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STEP 3. [주문 확인 요청]을 클릭  우측 [알라딘 지정 편의점 위탁 신청]을 클릭

- [알라딘 지정 택배사 방문 신청]을 클릭해도 괜찮은데, 나는 내가 직접 편의점에 가는 것이 편해서 택배사는 이용해본 적이 없다.







STEP 4. 다음과 같은 안내문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STEP 5. 편의점 택배 위탁 신청번호를 확인한다! 

- 물론 요 번호도 카톡으로 오기 때문에 따로 메모할 필요는 없다.








STEP 6. 본격 포장 타임!!!!!!! 

- 책을 평소에 자주 주문했던 사람이라면 책 배송올 때 포장되어 오는 뽁뽁이 구성 봉투를 그대로 쓰면 좋은데,

최근에 난 책을 사읽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 남아도는 쇼핑백을 활용하여 포장한다.

일단 적당한 크기를 찾기 위하여 쇼핑백을 여러개 가지고 오고, 집에 남아도는 뽁뽁이를 준비한다. 







STEP 7. 흔적이 있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확인

-'판매 만족도'가 평가되기 때문에 거짓으로 '최상' 등급 판매했다가 낙서가 발견되면, 판매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STEP 8. 가장 적절한 크기의 쇼핑백을 고른 후, 손잡이 부분은 과감히 잘라냄







STEP 9. 뽁뽁이로 한 번 감싼 후, 

 






STEP 10. 쇼핑백에 넣어 꼼꼼히 테이핑







STEP 11. 택배 포장 완성

- 외관이 영 보기 좋지는 않으나 (ㅋㅋㅋ) 비에 젖어도 마구 던져져도 내용물은 끄떡없을 완벽 보호막 완성 







STEP 12. 이제 룰루랄라 편의점으로 향한다.

- GS나 CU 가면 되는데, 요 기계가 전부 설치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기계 발견하면 하단 [쇼핑몰 택배] 클릭 → 아까 카톡으로 받았던 편의점 위탁 신청번호를 입력하면 (사진 생략)

다음과 같이 접수내역 확인란이 뜬다. 내용이 맞으면 [운송장 출력] 클릭







STEP 13. 요렇게 운송장이 출력된다!







STEP 14. 오른쪽 [고객보관용]은 내가 갖고, 왼쪽에 있는 것을 뜯어 붙인다. 







STEP 15. 카운터로 가져간다

- 그대로 카운터에 가져가면 알아서 해주시고, 알라딘은 보통 착불 신청해놓기 때문에 내 돈 드는 일이 한 푼도 없다.







STEP 16. 택배보관함에 쏙! 







STEP 17. 운송장 번호 입력

- 고객보관용에 적혀 있는 운송장 번호를 홈페이지에 들어가 입력해주면 되는데, 

이건 필수인지 선택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일단 입력하면 택배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난 웬만하면 꼭 입력하는 편이다.







STEP 18. 홈페이지 상에서는 아래 [송장번호 입력] 란에 하면 되고, 







알라딘 앱으로 들어가려면, [회원에게 중고팔기] → [자세히 보기] → [송장번호 입력] 


             










모두가 중고책 판매를 할 필요는 없지만, 

책 정리를 한 번쯤 해야 되겠다고 생각한다면 알라딘 중고서점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여 공유하는

이상 골드셀러 판매자였습니다:-)


(내일도 택배 발송하러 편의점으로 향할 예정, 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