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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방법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진행 또는 결제 없이 사용 방법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꾸준히 글을 올린 지 겨우 보름 된 꼬꼬마 블로거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포스팅을 위해 연구하다보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야 한다는 얘기를 꼭 듣게 됩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읽고 똑같이 시도해보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국내도서

저자 : 안동수(풍요)

출판 : 아틀라스북스 2019.07.20

상세보기

 

책 158페이지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한 최적의 키워드 찾기' 파트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아무리 해도 책에 나오는 페이지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한 달 최소 139,000원의 비용을 결제해야만 한다는 페이지만 보입니다. 저처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뜨시는 분들 계시죠?

 

 

 

'아니 이게 무슨 말이지? 나는 책에서든 유튜브에서든 키워드 플래너를 돈을 내고 쓰란 말은 들은 적이 없는데' 해서 이 이후의 과정은 진행하지 않고 멈추었습니다. 갑자기 결제 될까봐 무서웠거든요ㅎㅎ 그리고 결제하지 않고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제가 찾은 키워드도 마지막에 함께 공개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진행 또는 결제 없이 사용 방법

 

간단하게는 다음과 같은 두 절차로 마무리됩니다. 

1. 새로운 아이디로 구글 가입

2. 새로운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구글애즈 사이트 접속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자세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에서 로그아웃 - 로그인 버튼 클릭

 

2. 계정 만들기 - 본인 계정 클릭

 

3. 성/이름/사용자 메일주소/비밀번호 작성

저는 사용자 이름 작성하는 데 제일 오랜 시간이 들었습니다.. 왜 사용하려고 마음 먹은 '맘에 드는' 아이디는 다 사용중인거죠?.? 

 

4. 전화번호 인증 과정 거치고,

 

5. 복구 이메일 주소 (구글 말고 다음이나 네이버 등 다른 이메일) 작성

 

6. 저는 전화번호를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부분에서 건너뛰기를 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8. 약관에 동의하는 부분 박스 체크하시고 계정 만들기 클릭

 

9. 새로운 구글 메일주소를 완성! 

 

10. 로그인한 상태 그대로 새로운 창에서 구글 애드워즈(이제는 구글 애즈라고 합니다)에 접속합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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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google.com

 

11. 여기에서 로그인하고 어쩌고 하면서 저는 돈 내는 과정으로 진입해버린 것 같아요. 로그인 말고 지금 시작하기 클릭

 

12. 전문 마케팅 담당자는 아니지만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13. 아무런 캠페인도 클릭하지 마시고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14. 제출 클릭

 

15. 예쓰!

 

16. 이제 다 왔습니다.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활용 예시

 

1.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2. 포스팅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최근 사용한 이니스프리 AC 트루앰플이 효과가 좋아서 포스팅을 해볼까 싶었고, 여드름 화장품이라서 '이니스프리 여드름'을 검색했습니다. 실적 거두기 클릭!

 

3. 사용자 제공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저 최고 범위를 보여줍니다. 기타 다른 키워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데 (그린티 씨드 세럼 여드름, 비자 시카 밤 여드름) 두 키워드의 입찰가는 보이지 않습니다. 

 

4. 같은 '이니스프리여드름' 키워드를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에서 검색합니다.

 

5. 아직 CPC 요런 거 공부를 다 못했는데, 무슨 말인지 잘 몰라도 클릭수나 노출수가 0 빵입니다. 아쉽지만 '이니스프리 여드름' 키워드로는 포스팅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효과 진짜 좋았는데..)

 

6. 이번에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다른 키워드를 찾아봅니다. 

 

7. 오 이번에는 월간 평균 검색량이 꽤 높고, 키워드 아이디어도 여러 개 제공해줍니다. 각 키워드의 최저 최고 입찰가도' 이니스프리 여드름' 보다는 높습니다. 

 

 

 

 

8. 검색량 및 예상 실적을 조회해보니 클릭수와 노출수도 꽤 높습니다!

평균 CPC, 그러니까 클릭당 평균 750원을 내고 광고주들이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저희는 광고를 할 게 아니니까 돈을 낼 일은 없고요.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아요. 아직 학습량이 부족합니다..)

 

그렇게 키워드를 선정하였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검색한 키워드는 '구글 애드워즈' 였습니다. 원본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저장했더니, 보여드릴 사진이 없네요.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시작하시고 직접 검색해보시면 같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