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화도] 강화도 게스트하우스 '이사 간' 아삭아삭순무민박 2017


1. 


작년 강화도 여행 직후, 강화도를 제목으로 하여 시를 썼다.ㅋㅋㅋㅋㅋ

부끄럽지만 사실 내가 쓴 시 중 가장 마음에 든다.

보통 시, 라고 해서 쓰면, 쓰는 순간의 간지러운 감정에 몰입하느라 시간이 흘러 읽을 땐 민망한 경우가 많은데

'강화도'는 담백하게 진솔하고, 읽을 때마다 웃음이 나고, 강화도 여행이 얼마나 좋았었는지 고스란히 느껴진다

음 근데 너무 셀프칭찬이니까 ㅋㅋㅋㅋㅋ 여기까지.







2. 


그 좋은 기억 남겨준 곳이 바로 전에 포스팅한 '조커피랩'과 더불어 게스트하우스 '아삭아삭순무민박'이다.

네이버에 '아삭아삭순무민박'을 검색하면 나의 작년 리뷰가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데도 불구하고

그 글이 여전히 옛날 위치로 안내를 하고 있어서, '이사 간' 아삭아삭순무민박을 어여 포스팅해야겠다는 부담으로 (ㅎㅎ)

작성중이다. (작년 리뷰 http://youneverknow.tistory.com/558)







3. 


강화도 게스트하우스 아삭아삭순무민박 예약은 http://www.asacasac.com/ 

가기 전에 이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미리 조금 염탐하고 싶다면, 

이들이 운영하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asacminbak 를 참고하면 된다:-)

한 무리의 청년들이 운영하고 있는 아삭 게스트하우스를 포함, 화덕피자 이야기도 읽을 수 있고,

이들이 어떠한 생각으로 강화도에서 살아가고 있는지도 알 수 있다.

읽다보면 이들이 궁금해서 얼른 만나러 가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다 (ㅎㅎ)


작년 여행 때 이름짓기를 '청년코스'라 하였는데, 

아삭아삭순무민박 - 강화풍물시장 청년상회 화덕피자 - JOE COFFEE LAB - Strong Fire Pub

으로 이어지는 일정으로, 놀멍쉬멍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나름 괜찮은 코스가 아닐까

싶다. (근데 정말 놀멍쉬멍이 전제되어야만 만족 가능한...)






4. 


이번 강화도 여행에서 가장 중점이 된 부분은 사실, Strong Fire Pub이었다.

작년에 아삭이 호스트님과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던 중, 곧 펍도 오픈할 것이라고 하여

"아 그럼 펍 오픈하면 또 놀러오겠다"고 꼭꼭 약속을 했었는데, 그 펍이 바로 Strong Fire다.

근데 왜 이름이 Strong Fire 인고 하니, '강화'를 한 글자씩 영어로 옮긴 것이라고.ㅋㅋㅋㅋㅋ

아 완전 귀엽다.

이 청년들 정말, 강화사랑 나라사랑이다.


1월 17일 화요일, 드디어 NEW 아삭아삭순무민박 겸 Strong Fire 도착↓




앗. 그런데 이런 청천벽력같은 소식이라니. 매주 화요일 휴무.. 띠로리... 왜 휴무일을 확인하지 않았을까..... 

*STRONG FIRE 운영시간: 17:00 - 01:00 (매주 화요일 휴무)




휴.. 그래 이 아쉬운 마음 대신하여.. 너라도 찍자... '아삭민박 장기투숙냥'이라는 포틀랜드↓




그 건물 뒤로 돌아, 드디어 NEW 아삭아삭순무민박 도착↓




한 건물에 PUB과 민박이 함께 있는데, 1층이 PUB, 2,3층이 민박이다. 그리고 아래는 2층 공용공간에 해당하는 곳↓





내가 두고 간 엽서 발견! 그런데 내가 적은 글이 읽기 민망하여, 뒤로 뒤집어두고 왔다..ㅎㅎ ↓ 




온돌방은 3층에 위치, 아래 사진에서 오픈된 공간이 바로 온돌방↓






온돌방 내부↓ 겨울인지라 윗공기가 조금 차긴했는데, 바닥이 정말 따뜻...... 밤새 지지다 왔다. 





웰컴드링크가 있다고 하여 큰 기대를 품고 있었는데

저기 저 뒤집어져있는 '돌체구스토'가 웰컴드링크인 줄 알고 사실 좀 실망...ㅋㅋ

그런데 알고 보니 웰컴드링크는 (기대한 대로) PUB에서 주는 것이었고!

바보처럼 PUB 휴무인 날에 묵는 게스트에겐 냉장고에 따로 맥주를 준비해주신다 호호








5.

비수기 평일에 간거라 함께 묵는 게스트가 없기도 했고,

호스트님과 함께 이야기 나눌 시간이 없어서 아삭아삭순무민박에서의 특별한 추억은 남기지 못했지만 - 

STRONG FIRE를 위해 또 한 번 와야지. 와서 또 이야기 나누어야지:-)






6.


아삭아삭순무민박 asacasac.com

032-932-8779

asacminbak@gmail.com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105-1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368번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