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우리동네

하안동 투썸플레이스: 공부하기에 딱 좋은 카페

 



3월 1일, 집에만 있으니 게을러져서

하안동 투썸플레이스에 다녀왔습니다.

 

하안동 투썸 월뷰 스터디 좌석 



하안동 투썸플레이스는 좌석이 가장 큰 장점이죠.

제가 '월뷰 스터디 좌석'이라고

이름을 붙여봤어요ㅋㅋ

오션뷰.. 시티뷰.. 마운틴뷰.. 

아니고 월뷰(Wall View)

벽을 바라보도록 세팅되어 있는 이 테이블이

저의 페이보릿 좌석인데, 여기 앉긴 쉽지 않죠.






그래서 어제는 여기 앉았어요.

아래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 사용도 편하게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길거리엔 사람이 없는데

사라진 사람들 다 카페에 있나보더라구요.

밀폐된 공간이 위험하다고는 하지만,

코로나 위기에도 

공부해야 할 사람들은 공부를 해야하니까요.



공부하기 불편한 소파 좌석과

4인용 좌석 외 모든 테이블이 꽉꽉 들어차있어서

사진은 집에 갈때쯤 겨우 몇 장 찍었네요.






투썸을 좋아하는 이유 첫 번째는 케이크죠.

"투썸 = 케이크"

그런데 하안동 투썸플레이스에는

케이크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가 있어요.

반숙란, 쿠키, 마카롱, 샌드위치 등



카페에서 반숙란이라!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좌석이 공부하기에 알맞고 콘센트가 많아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오거든요.



공부하다보면 배는 고픈데, 

디저트 먹을 입맛은 아닌 때 있잖아요. 

샌드위치는 또 너무 비싸고.

그럴 때를 위해 반숙란을 준비한 것 같아요.

물론 반숙란 먹을 바엔

샌드위치 먹고 싶은 가격이긴해요t_t






제가 투썸을 좋아하는 두 번째 이유는 

TWG 때문이에요.

"투썸 = TWG"

저의 투썸 공식 두 번째ㅋㅋㅋㅋㅋㅋㅋ 

투썸에서 TWG 차를 한 번 마셔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그 때 마신 그 메뉴가 시즌 메뉴였는지

지금은 아무데서도 찾아볼 수가 없지만 ㅜㅜ

다른 TWG 차도 역시 맛있거든요.

오늘은 "TWG 그나와 민트티"를 마셨습니다.



아, 근데, 

TWG 가격도 살벌하긴 마찬가지^^

15 티백에 34,000원이니까

집에서 우려 마시더라도 2,300원 꼴이에요.

집에서 마실 용도라면

아무래도 인터넷 쇼핑이 좀 더 나을 것 같아요.

 

TWG 카모마일 티백, 2.5g, 15개TWG 그랜드 웨딩 홍차 티백, 2.5g, 15개

 

 

하안동 투썸플레이스 운영시간

월 - 일요일 08:00-23:00

스타벅스는 대부분 10시 마감이라서

자주 아쉬운 마음으로 나오곤 하죠.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할 땐

투썸이나 (11시 마감)

할리스 (12시 마감) 가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엔 할리스커피도 포스팅할게요!

 



1층만 보면 되게 작을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입구는 아래처럼

양쪽에 가게와 주차장을 끼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