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우리동네

하안동 홍남손만두: 이 세상 제일 좋아하는 음식

 

작년 어느 날, 놀토 간식으로 만두가 등장했어요.

그러자 신동엽의 눈이 반짝반짝해지고, 

"자타공인 만두 마니아"라는 신동엽은 

"이 세상 음식 중 하나만 먹으라면 만두"라며 

만두를 향한 진실한 사랑을 표현했죠.

 

이 부분에서

신동엽을 향한 저의 공감력 확 샘솟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만두 진짜 좋아하거든요.

 

회 초밥 쌀국수 월남쌈 돈까스 오일 파스타

이런 거 다 너무 좋아하긴 하는데,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뭐야?"라고 물으면

이상하게,

만두가 제일 먼저 생각나긴 하지만,

만두라고 말하기엔 망설여지고,

그렇지만 만두를 이길 수 있는

단 하나의 음식은 없기 때문에

결국 만두라고 말하고 마는, 그 몇 초간

머릿속을 꽉 채운 뜨끈한 만두 생각에

군침이 돌기 시작하죠. 

 

사실 '어느 가게 만두가 제일 맛있다'

이렇게 맛집 만두가 정해진 건 아니고

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만두조차 맛있어요.

중학교 때 학교 매점에서

쉬는 시간 10분 간 급히 달려가서 먹고 온

그런 만두 있잖아요.

너무너무너무 맛있었던 기억이에요ㅠㅠ

 

그런 만두 러버인 저에게 희소식이 있었으니!

하안동에 손만두 전문점이 생긴 거죠.

[홍남 손만두] 무려 하안동이 본점이랍니다.

 

하안동 홍남손만두 가게 위치 및 연락처

 

저희 엄마 말로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먹고,

준비된 만두가 다 팔리면 일찍 문을 닫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하안동 홍남손만두 메뉴 및 가격 정보

 

고기만두 김치만두 3,500원

새우만두 고기 왕만두 김치 왕만두 5,000원

튀김만두 7,000원으로

가격도 착한데, 맛은 어찌나 좋던지ㅠㅠ

 

저는 최근 코로나가 심해진 때 다녀와서

줄을 서서 먹진 않았습니다만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다고요ㅠㅠ

 

 

포스팅을 하다 보니 또 너무 먹고 싶네요..

이 밤.. 따끈한 만두 생각나는 겨울밤..

(아닌가.. 3월은 겨울 아닌가..

하지만 오늘 눈이 왔으니까 겨울밤인 걸로)

 

 

저 꽉 찬 만두소랑 얇디얇은 만두피 좀 보세요

황홀하네요 정말.. 빛까지 고운 아름다운 자태

 

저 혼자 다녀왔기 때문에

첫 경험에 고기를 먹을까.. 김치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김치만두를 골랐습니다!

사실 둘 다 먹을 수도 있었는데ㅠㅠ

시간이 없었어요 흑

 

 

저는 사실 떡볶이파는 아니에요.

떡볶이는 국물 맛으로 먹는, 

순대와 튀김과 김밥과 어묵의 친구 정도?

 

그런데 여기서 파는 국물떡볶이는

한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ㅠㅠ

먹고 갈 수도, 집에 가서 해먹을 수도 있게

판매한다고 해요:-)

엄마가 엄청 좋아할 것 같아서

조만간 사 먹어보려고요!

 

하안동 손만두 전문점 홍남 손만두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315 한일빌딩 105호

02-332-1162

일요일은 쉬더라고요:-)

 

 

 

비비고 왕교자, 1.05kg,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