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입

[리얼클래스 클래식] 4개월 진행 중인 리얼 후기 (네이버포인트활용, 환급인증, 장단점, 구버전과 신버전 차이)

 

{리얼클래스 클래식 리얼 후기}

 

저는 정말 리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눈 뜨자마자 책상에 앉아

비몽사몽인 와중에 리얼클래스부터 시작합니다.

리얼클래스 홍보 대사마냥

앞으로 긴 이야기를 하게 될 것 같아요.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궁금하신 부분만 골라 읽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환급 챌린지 진행 상황

 

 

Q.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작년 10월 21일 결제 후,

11월 1일부터 1년 미션 성공을 위해(!)

매일 리얼클래스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영어 강사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영어가 너무 어렵습니다ㅋㅋ

영어 공부에 언제나 목이 말랐던 저에게

어느날 인스타 광고가 눈에 띕니다.


(광고1)

"Hello! My name is Lina."

이런 인사 너무 간지러워요. 

실제로 이렇게 말하지 않아요.

"Hi, I'm Lina." 이렇게 말해요. 


(광고2)

"What's your hobby?" 라고 묻지 않아요.

"What do you do for fun?" 이라고 물어요.

 

저는 너무 부끄러웠어요//

우리 학생들에게 What's your hobby?라고

가르치고 있었거든요... 두둥



그럼에도 워낙 비싼 가격에 망설이기를 한 달,

그런데 인스타 광고 집행 어떻게 하는지 정말 ㅋㅋ

참 신기할 정도로 집요하게

제 인스타 피드에는 리얼클래스가 주기적으로 등장했고

무시하고 참아오고 어찌저찌 잘 넘어갔던 여러 개월을 지나 

저는 결국 결제창 앞에 도착했습니다. 

 

아이패드 패키지를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

그런데 다음 달에 아이패드 8세대가 등장하대요ㅋㅋ

잠깐 약이 올랐지만,

워낙 최신 모델에 큰 관심이 없는데다가 (아이폰6 5년째 사용중)

7세대와 8세대의 차이를 알아볼 정도로 성실하지도 않아서  

오른 약을 불지필 만한 게 없었습니다.

도착한 아이패드에 감탄하기만도 바빴으니까요.

 

리얼클래스 구매와 함께 배송된 상품들 (아이패드/교재/이만큼 사랑하게될 줄 몰랐던 아이스베어 램프)

 

 

Q. (제일 궁금하실) 가격 및 혜택은?

리얼클래스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돈기부여가 아닐까 싶습니다.

뭐, 요즘은 어느 영어 프로그램이든

환급 시스템이 있어서

대부분 돈기부여가 되긴 하겠지만요.

 

간단히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298,800원을 92,376원에 구입할 예정(?)입니다.

아직 들어온 돈이 아니라 참 표현이 애매하네요.

무튼 저는 꼭 1년 미션 수강을 성공할 예정이거든요!

 

리얼클래스 결제 정보

 

구버전 리얼클래스는 할인 적용 없이 1,298,800원이었습니다.

이후 대부분 받을 수 있는 -130,000원 할인 (= 1,168,800원)

 

네이버 포인트 활용

 

이후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포인트 적립 활용입니다.

현금 결제가 가능하시면

<충전 포인트 결제 적립>까지 더블로 됩니다!

 

기존 네이버 보유 포인트 사용 -27,672원 (= 1,141,128원)

네이버 포인트 적립 -28,804원 (= 1,112,324원)

 

매달 미션 성공 환급 인증

 

매달 들어오는 환급금 -24만원 (= 872,324원)

마지막 1년 완강 환급금 -78만원 (= 92,376원)

참고로, 1년 환급금은 100만원이지만

제세공과금으로 22만원이 빠진다고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패키지이기 때문에

3년 수강권과 아이패드를

10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구입한 셈이 됩니다.

이러니 눈 뜨자마자 공부를 안 하겠냐구요!

 

현재 총 세 번의 환급금을 받았습니다

11월에 완강하면 익월 말에 2만원이 들어오는 구조더라구요.

이틀 전에도 2만원이 들어왔네요 히히

 

 

Q. 지인-짜 솔직히, 단점은?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장점보다는 단점을 먼저 알고 싶으실 것 같아서

4개월 훈련하며 느낀 단점 두 가지를 말씀드립니다.

 

먼저, 스피킹 훈련이 다소 어렵습니다.

제가 알기로 2021년 업데이트된 새로운 컨텐츠에서는

발음을 녹음하고 원어민 발음과 몇 퍼센트까지 닮아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가 있기는 하지만

두 문장 정도에서 그치더라구요.

 

제가 현재 수강 중인 김교포쌤은 발음 훈련을 굉장히 중요시하여

굉장히 많은 시간 할애하여 발음 강의를 해주시고,

저는 발음 강의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하지만,

집에 있는 우리가 열심히 따라하지 않는한 의미가 없는 데다가

(물론 저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김교포쌤! 혹 보신다면ㅋㅋ)

내 발음이 어떤지 피드백을 받을 수는 없다보니

리스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스피킹이 약한 부분은 인정.

스피킹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정말 개인의 의지와 노력에 많이 달려 있는 듯합니다.

(사실 어떤 공부든 안 그러겠냐만은요!)

 

두 번째, 컨텐츠에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앞으로 구매하실 분들에겐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구버전 리얼클래스 컨텐츠는 애니메이션에 국한된 데다가

위베어베어스 말고는 영 관심이 가질 않아요.

스티븐 유니버스? 검볼?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너무 미안하지만, 영 귀엽지가 않아요..

위베어베어스가 너무 막강 귀여움이거든요ㅜㅜ

(내사랑 아이스베어♥)

 

아무래도 1년 내내 위베어베어스만 복습할 듯합니다.

선생님만 바꿔가면서요 ㅎㅎ

선생님마다 가르쳐주시는 포인트가 달라서

복습할 겸 이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휴 솔직히 이건 너무 타이밍(?)이 아쉬운 부분인데,

2021년에 컨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었는데도

리얼클래스 측에서는 전혀 언급이 없었고..

저는 업데이트 두 달 전에 구입을 했다는 게..

그래서 같은(?) 혹은 비슷한(?) 금액으로

더 많은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는 게..

판매자 입장에서는 당연한 거겠지만

구매자 입자에서는 많이 억울한 부분입니다ㅋㅋ

그래도 그 모든 불만이 사그라들만큼

위베어베어스가 너무 좋은걸요//

 

신버전 학습자 컨텐츠에는

얼굴이 많이 알려진 강사분들도 많고,

컨텐츠도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미드에 영드에 팝송에.. (또 아쉽)

특히 권주현님 영국 발음,,

인스타에서 스쳐지나가며 들었는데,,

와 정말 너무 매력적이죠ㅠㅠ

 

구버전 vs. 신버전 학습자 컨텐츠 이야기는

아래에서 조금 더 이어하도록 하겠습니다.

 

 

Q. 그럼, 장점은?

리얼클래스 장점은

네 가지 정도로 추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는, 앞서 언급한 돈기부여.

앞에서 자세히 얘기했으니 말 줄일게요.

 

두 번째는, 위베어베어스가 진짜 상-당히 귀여워서

두 번 반복해 수업을 들어도 하나도 안 질린다는 것.

이거 진짜 별 거 아닌듯해도, 진짜 중요하더라구요.

언어는 결국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잖아요.

영화관에서 영화보듯 한 번 보고 말 게 아니잖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컨텐츠에 질리지 않아야 하는데,

두 번 반복해 수강 중인 현재 리얼로 1도 질리지 않아요.

 

처음엔 이민호쌤 강의로 위베어베어스 시즌2 수강했구요.

현재는 김교포쌤 강의로 같은 시즌2 수강중입니다.

왜 시즌1은 건너뛰게 되었는지 생각이 안나요..ㅋㅋ

 

한 번 수강했었는데도 잊은 표현이 수두룩하고,

와 복습 안하면 3년 지나도 말짱 도루묵이겠구나,

깨달은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타일러쌤이 광고에서 위베어베어스에 대해 말한

"너무 귀엽잖아요"가 진짜 1도 과장이 아니었어요ㅋㅋ

 

세 번째, 진짜 실생활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것!

써먹을 수 있고, 유용한, 다양한!

다양한 표현에 노출되기 때문에

'어머 이건 꼭 가져가야 해!' 하는 꿀같은 표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That's not even half of it. 심지어 그게 다가 아니야.

My body isn't built for this. 난 이 일에 안 맞아.

일단 캡쳐해둔 두 가지 표현만 가져왔는데,

이것 말고도 많고 많고 또 많습니다.

 

"와 이렇게도 쓸 수 있다고?"

"와 이 말이 이렇게 쉽다고?"

"와, 한국말이랑 이렇게 비슷하다고?"

등 다양한 놀라움을 경험하고 있어요.

 

특히, 위베어베어스 작가님들이

요즘 친구들이 사용하는 핫한 표현을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고,

김교포쌤이 말씀하셨어요 ㅎㅎㅎ

 

열심히 배우고 익혔는데 그게 막

셰익스피어에 나올 법한 오래된 표현이라면

안되잖아요 ㅎㅎ

 

마지막, 리스닝 훈련에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이고, 귀엽기 그지 없는 캐릭터지만

속도는 하나도 안 귀엽거든요(^^)

특히 맏형 그리즐리가 엄청 빠르게 말하는 편이라서

자주 좌절을 안겨주기도 해요.

그래도 빠른 말에도 익숙해져야

실생활에서 들을 수 있는 거잖아요.

 

반복해 들으면서 첨엔 안 들리던 표현이 들리는

재밌는 경험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Q. 미션 수행에 걸리는 시간과 방법은?

평균적으로는 30-40분 소요되는 듯합니다.

 

그렇지만 사실 미션 소요 시간은

선생님 강의 시간에 따라 많이 좌우됩니다.

아래 선생님 강의 옆에 보면 소요 시간이 보이거든요.

어느 날은 54분이고 어느 날은 9분이에요 ㅎㅎㅎ

이건 극단적인 경우를 제가 캡쳐해온 거고,

대부분은 20분에서 40분 이내로 마무리 됩니다. 

 

미션은 총 3단계 입니다.

 

미션 1. 총 영상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영상1단계(선생님 강의)

 영상2단계(익힐 표현 체크)

영상3단계(순서배열)

영상4단계(복습)

 

미션2. 사진으로 기록 남기고

50자 내외 학습 일기 쓰기

 

미션3. 오늘 배운 표현 세 가지 영작하기

 

(좌) 미션 완료시 미션 달성 축포가 쏟아집니다.  (우) 표현 순서배열 예시

 

사실 처음 수강했던 이민호쌤 수업은

대부분 15분 이내에서 항상 끝났어요.

하루에 딱 세 개의 표현만 수업을 하셨고,

초급 대상이라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중고급을 대상으로 하는 김교포쌤은

발음 및 뉘앙스 강의까지 상세히 다뤄주셔서 대체로 긴 편이에요.

근데 그 50분이 하나도 지루하지 않다는 게 더 신기방기(!)

 

Q. 개인적인 공부 방법은?

사실 계속 연구중이긴 해요.

이 괜찮은 컨텐츠를 그냥 흘려보내기에는 아쉽고,

혼자 공부하기는 또 어려워서

스터디 그룹을 만들기도 했습니다만

서로의 개인사정으로 4월부터 시작하기로 해서

아직 자리 잡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지금 진행중인 방법은

김교포쌤이 유튜브에 올려주신 노트 필기 방법으로

노션 NOTION을 활용하여 기록중이에요.

어디서든 검색이 가능한 저만의 개인 영어노트인거죠!

 

또 한 가지, 이렇게 배운 표현을

딱히 누구랑 말할 기회를 갖긴 어려워서

제 이야기를 영어로 적어서

친구와 매주 Writing 숙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내 이야기를 단 몇 줄이라도 쓸 때,

NOTION 기록장을 훑어보면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찾아요.

그러면 놀랍게도

'아! 이거 써먹어야겠다!'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럼 그 표현은 제 것이 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친한 친구와 아이디를 공유하여 함께 공부중인데,

좋아하는 에피소드 대사를 가지고

롤플레이 하는 방식도 고민중입니다만

사실 이건 아직 시행해본 적이 없네요ㅎ

 

언어는 함께 해야 효과가 좋을 것 같은데

함께 하려니 맞춰야 할 게 또 많아져서.

쉽지 않습니다ㅜㅜ

 

현재는 김교포쌤 유튜브 유료채널 가입을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ㅎㅎㅎ

 

수업 들으면서 NOTIOON 기록장에 바로 옮겨 적고 있습니다.

 

 

Q. 그래서 진짜 효과가 있나?

저는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어느 날, 엄마랑 밥을 먹는데

엄마가 "김치는 진짜 안 질린다" 말씀하시는거예요.

 

어머, 안 질린다는 표현은,

"It never gets old" 인데!

시즌1에서 배운건데! 대박!

 

혼자 막 머릿속으로 훅 스쳐지나갑니다

ㅋㅋㅋㅋㅋ

엄마 앞에서 갑자기 영어 말하기도 민망해서

혼자 슬며시 웃고 말았지만정말 기분 좋더라구요 ㅠㅠ

 

그밖에도 자연스럽게 영어가 튀어나오려는 상황이

종종 생기더라구요.어찌나 반갑고 또 놀라운지요. 

 

그럴 때마다 정말 말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상대방과 티키타카가 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그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해

김교포 유튜브 유료채널을 고민중인 거구요ㅋㅋ

 

Q. 클래식은 뭔지? 구버전 신버전? 

신버전 사이트 realclass.co.kr/new/

구버전 사이트 classic.realclass.co.kr/

 

일단 들어가는 사이트부터 다릅니다.

구버전 학습자는 신버전 사이트에서 공부하려면

회원가입을 또 해야 합니다.

 

구매 혜택도 조금 다른 것 같은데,

현재로서는 원가 139만원에서 9만원 할인 혜택

아이패드 7세대 (500,970원) 구매한다는 가정 하에

40만원 할인 혜택

1년 완강시 90만원 혜택

그렇지만 제세공과금은 또 빠지겠죠?

 

음 대강 계산해봤지만

컨텐츠가 막강해진 만큼

제가 누린만큼 극단적인 할인 효과는

보기 어려운 것도 같아요?

(130만원 + 개인구매 아이패드 10만원 - 완강 혜택 702,000원)

 

아이패드 패키지가 사라졌나봐요?

 

 

 

아래 옵션 기능도 구버전 학습자가 아닌

신버전 학습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컨텐츠가 정말 어마무시한데

우선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ㅋㅋㅋ

캡쳐 자체가 어려울만큼 방대하네요. 

 

구버전 학습자들이 불만을 많이 표출하였는지

만원을 추가로 내면 신버전 컨텐츠 일부를 구매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어바웃타임 로맨틱홀리데이 노팅힐 등

좋아하는 영화가 많아서 처음엔 참 반가웠거든요?

 

그런데 1년만 수강 가능하다는 점,

미션으로 기록되지 않는다는 점

이 두 가지가 참 큰 단점이더라구요.

미션으로 기록되지 않으니 계속 미루게 되어서

돈을 내고도 초반 2-3주 하고 안 하고 있어요.

 

제가 <로맨틱 홀리데이> 너무 좋아해서

조만간 꼭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ㅠㅠ

 

 

와 왜 이렇게 열심히 적었지 싶을만큼

리얼클래스 홍보에 공을 잔뜩 들였네요 ㅎㅎ

제가 만족하고 있어서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 모두

영어 공부 힘내보아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버튼 부탁드립니다.